본문 바로가기
꿀 떨어지는 꾹이네♥/재밌어

찾아라, 백주화! * 신지명 * 현북스

by 매력덩아리 2024. 1. 31.

한국사 검정시험을 쳐야겠다 -
책을 읽으며 내내 생각했다.
더 근원적으로는,
한국사 공부를 다시 시작해야겠다
가 맞지만
급수라는 목표, 시험이라는 관문이 있어야
좀 더 공부에 매진할 수 있을 것 같았기에.
이것으로 이미 이 책은 역사동화로서의 역할을 반 이상은 다하지 않았을까?

참 재미있게 읽었다, 처음부터 끝까지.
부끄럽게도, 한국사에 꽤나 무지한 편이고
그간 공부를 노력해봤던 한국사 책들(역사동화 포함)에
그닥 큰 흥미를 느끼지 못했었다.
역사 공부를 재미로 하는 건 아니지만
공부라는 것도
재미를 느껴야 오래 하고 잘할 수 있는 것 아니겠는가.
여하튼,
살면서 읽었던 역사 관련 책 중
가장 재미있고 흥미로웠다.
허구의 이야기지만
어느 정도의 사실을 기반으로 하고 있고
작가가 전달하고자 하는 바가 명확히 드러나기에-
읽는 동안 줄곧
내가 한국사 공부를 해야겠다고 다짐한 게 아니었을까?

주제부터 줄거리, 기승전결 등
하나하나 완벽하지 않은 부분이 없다고 느껴질 정도로
탄탄하게 잘 쓰여진 역사 동화임이 분명하지만
무엇보다 내가 가장 기본으로 여기는
’책의 가독성‘이 진심으로 뛰어나다.
이 포인트는
책 마지막 장
<현북스 역사동화 콘테스트 심사위원>의 한마디에서도
언급되었다.
역시, 그랬던 거였다. 크크크

<찾아라, 백주화!> 책의 독자로서
작가님에게 보냈던 질의에 답변해 주던
언니와의 카톡 메시지를 함께 첨부하며
오늘의 리뷰는 마친다.

담에 언니한테 다른 책들도 싸들고 가서 질문해야지 😆


반응형

'꿀 떨어지는 꾹이네♥ > 재밌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내가 그릴 웹툰 * 신지명 * 낮은산  (2) 2023.12.29
H포인트 게임  (1) 2023.12.04
아니 이건  (1) 2023.11.22
읽고 싶다  (0) 2023.06.21
CHARLIE AND THE CHOCOLATE FACTORY * Roald Dahl * puffinbooks  (1) 2023.05.16